본문 바로가기

어린이 드론 아파치 G5-M

어린이 드론 아파치 G5-M

어린이 드론 구매시 고려사항

어린이 드론 구매 검토중이신가요? 초등학교 1학년 아이가 드론을 원해서 이것저것 찾아봤는데요. 어린이 드론 구매하면서 생각해봐야 하는 부분을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는 DJI 텔로 라는 제품을 생각했습니다. 드론 쪽에서는 DJI라는 회사가 인지도가 높아 보였기 때문인데요. 거기다 유튜브에서 보면 동영상촬영, 거리(80미터) , 시간(10분) 조건들이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어른이 취미로 드론에 입문을 하거나 아니면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 애들에게 더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애들은 부모의 생각과는 많이 다른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거기다 조종기도 별도로 구매해야 했기 때문에 15만원이라는 금액도 부담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사실 어떤 기능이 많다기 보다는 단순한 조작만 가능한 것으로 만족할 수도 있겠다 싶어 저렴하면서 혹시라도 이상이 있을 경우를 생각해 반품, AS처리가 쉬운 쪽으로 찾아봤습니다.

 

홈플러스에서 구매할 경우 가격이 훨씬 비싸긴 하지만  제품에 이상이 있는 경우 반품 및 환불이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둘러보는 중에 아파치 G5-M 제품을 알게되었습니다. 해당 제품의 경우 아래와 같이 원하는 조건을 충족했는데요.

 

 

  • 호버링 유무 - 아무 조종을 하지 않아도 동일한 높이에 떠 있는 기능
  • 안전을 위한 프로펠러가이드 - 프로펠러가 직접적으로 충돌하지 않는 역할을 하는 가이드
  • 배터리 교체형 - 일체형이 아닌 교체형
  • 조종기 포함

 

그렇게 큰 기대를 안해서 그런지 막쓰기에 좋았습니다. 집에서 가지고 놀면서 부딪쳐서 떨어지더라도 프로펠러나 본체가 쉽게 부서지지도 않았습니다. 비행시간은 6분 정도인데 충전시간은 50분정도 걸렸습니다. 시간이 짧기는 했지만 소형드론의 경우 보통 10분 이하인 것으로 알고 있고 좀 더 비행을 오래하고 싶다면 추가배터리 구매도 가능했습니다.

 

다만 고속으로 돌아가는 프로펠러가 달려 있기 때문에 비행하는 6분 동안은 부모님께서 옆에서 지켜보는게 꼭 필요한 제품이라는 생각이드네요. 생각도 못했는데 집구석에서 드론 조정하는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좀 더 능숙하게 조정할 수 있게 된다면 텔로나 매믹 미니 정도를 구매해서 사용해보면 재밋을 것 같다는 생각이드네요.

 

이상 어린이 드론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